FAQ/Q&A

Frequently Asked Questions / Question and Answer
자주 묻는 질문

네, 02-871-8004으로 연락 주시면 재단 소개 및 모금 캠페인, 모금 사업에 대한 안내물을 원하시는 곳으로 보내드립니다.

네,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과 서울대학교 총동창회는 다른 기관입니다.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은 서울대학교의 유일한 공식모금기관로서각종 단과대학이나 학과, 연구소 및 부속기관 등이 본연의 역할인 교육과 연구, 학술 활동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 1990년 설립된 기관입니다.서울대학교 총동창회는 동문 상호간의 친목과 결속을 바탕으로 모교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동문들의 모임으로서 서울대학교 졸업생들이 조국에 대한 무한 책임으로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1969년 설립되었습니다. 두 조직 모두 서울대학교의 구성원들을 위해 설립된 기관이지만 설립목적과 비전, 활동 내용 등이 다른 별개의 조직입니다.

네,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회비는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에 내는 기부금과는 다릅니다. 서울대학교 총동창회는 동문 상호간의 친목과 결속을 바탕으로 모교 발전을 위해 활동하는 모임으로서 회비는 총동창회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쓰여집니다. 이와 달리 (재)서울대학교발전기금에 후원하신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를 위한 공식 기부금으로서 각종 단과대학이나 학과, 연구소 및 부속기관 등이 본연의 역할인 교육과 연구, 학술 활동을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쓰여집니다.